학교소식

2015-10-28     제주매일

제주서초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서초등학교(교장 고효자)는 28일 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7만255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
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지난 27일 학생들이 체육관에서 ‘친환경 가게놀이’를 실시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처지에 놓인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영평초 친환경 전통 고추장 만들기

영평초등학교(교장 김순덕)는 지난 27일 본교 급식실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전통 고추장 만들기’ 평생교육강좌를 운영했다.
이날 부정선 제주 물마루 된장학교 강사가 참석해 학부모들에게 친환경적인 전통 고추장 담그는 법을 전수했을 뿐 아니라 식문화의 중요성, 전통 장문화 보존의 필요성 등을 강의했다.

 

안덕초 가을 체험학습

안덕초등학교(교장 강시남)는 28일 항공우주박물관으로 가을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실제로 비행을 했던 비행기들과 우주항공기 등을 관람하며 신비롭고 멋진 광경에 감탄했다.
 또 부활초 모형만들기와 더불어, 5D상영관 및 돔 상영관 등에서 평소 체험하기 힘들었던 특별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창의력을 길렀다.

 

함덕고 백파 취타대 우승 상금 기부

함덕고등학교(교장 김승업) 전통악단 ‘백파 취타대’가 최근 강원도 정선에서 열린 제24회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100만원을 지난 27일 제주도교육청 ‘작은 사랑의 씨앗’ 성금으로 기탁했다.
취타대 학생들은 작은 금액이지만 필요한 학생들에게 값지게 쓰여지기를 희망한다며 도교육청에 성금을 전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