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제주지오! 지오페스트벌’ 개최
2015-10-21 진기철 기자
제주관광공사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행복한 지질마을’ 이라는 주제로 ‘제주지오! 지오페스티벌’을 다음달 6일~8일 3일간 개최한다.
지오페스티벌은 새로운 도보 여행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지질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오브랜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한자리에 모은 축제다.
지오페스티벌 첫날에는 제주부영호텔에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마을, 지역주민, 지질마을해설사가 참가한 가운데 개막행사를 갖는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지오어워즈 시상식을 비롯, 지오브랜드 활성화 사업을 위한 협의체 발대식, 전문가 세미나, 바이어 상담회, 지오브랜드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이어v7일과 8일에는 지질트레일 걷기행사가 개최된다.
7일 트레일 행사는 김녕·월정, 성산·오조구간에서, 8일 행사는 산방산·용머리해안 지질트레일 A코스에서 진행된다.
코스 걷기행사에서는 지질트레일마다 가진 테마에 맞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스탬프랠리, 버스킹 공연, 지질마을에서 판매되는 지오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지오페스티벌은 지오브랜드를 모두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만큼 흥미로운 축제가 될 것”이라며 관광객들과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기타 자세한 행사일정은 제주지오 홈페이지(www.jejugeopark.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