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10-06     문정임 기자

외도초 다목적강당 꿈나래관 개관식
외도초등학교(교장 배종철)는 최근 홍민식 제주도부교육감과 김동욱 제주도의회 의원, 강덕주 총동창회장 등 내빈이 이 참석한 가운데 다목적강당 ‘꿈나래관’ 개관식 및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꿈나래관은 2014년  12월 9일 다목적강당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뜨고 약 6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연면적 1028㎡의 최신시설을 갖추었으며 예산은 21억 2000여만 원이 소요됐다.

인화초 재활용 자전거 저소득층 지원
인화초등학교(교장 강시영)는 최근 저소득층 자립·자활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인 제주수눌음 지역자활센터(대표 고은택)로부터 재활용 자전거 10대를 기증받아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지원키로 했다. 자활센터와 학교는 자활지원 활동에 대한 협약을 체결해 학교의 불용물품인 중고 자전거를 수거한 후 수리해 일부는 아름다운 가게에서 판매하고 그 중 10대는 학교로 재기증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무상제공하기로 했다.

한국뷰티고 도내 산업체 비손골기와 산학협약
한국뷰티고등학교(교장 홍순열)는 최근 도내 피부미용 산업체 비손골기(대표 서경아)와 뷰티 전문가 양성, 미용분야 최신 동향 및 기술 전수 등에 대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내 산업체와 뷰티 특성화고를 연계해 현장감 있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향후 학생들의 피부관리 분야 취업 범위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여상 학생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자격 취득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정경애) 2학년 강은영, 1학년 강민경 학생이 지난 9월 13일 시행된 제2회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자격시험에서 제주도내 고교생으로는 최초로 합격했다. 두 학생은 금융영재반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온라인 강의와 자기주도 학습을 꾸준히 한 결과 펀드투자상담사, 은행텔러 등 금융관련 특수자격증을 취득한 데 이어 이번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