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엄초 성교육
구엄초등학교(교장 강경수)는 지난 30일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제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 김은행, 채정심 강사가 맡았다. 학생들은 나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것을 시작으로 생명 탄생 과정,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의 종류와 대처 방법 등에 대해 배웠다.
한림초 청소년리더 교육
한림초등학교(교장 장지순)는 지난 30일 수요일 전교어린이회 임원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도 선거관리위원회 직원이 학교를 방문해 주권과 선거의 가치, 토론의 이해에 대해 교육했다. 또 사전투표소에서 실제 사용하는 장비를 활용해 투표를 직접 해보는 등 미래의 유권자로서의 권리를 깨닫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
표선초총동문회 학교발전기금 전달
표선초등학교(교장 김금희) 총동문회(회장 강연호)는 최근 표선생활체육관에서 열린 제35회 표선초등학교총동문단합체육대회에서 발전기금 300만원을 모교에 전달했다. 이 돈은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동문들은 자랑스러운 선배들의 모교사랑 정신이 후배인 표선초 어린이들에게도 전달되기를 기대했다.
신엄중 선플달기 운동
신엄중학교(교장 신순선) 1학년 학생들은 지난 30일부터 도덕교과연계(사이버공간에서의 도덕적 책임) 선플달기 운동에 참가하고 있다. 학생들은 우리나라와 지구촌 곳곳의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 위로를 주는 선플 달기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서로 격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또, 표현하는 위로의 말 한마디가 타인에게 큰 용기를 준다는 사실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