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광양초병설유치원 책사랑 꿈자람 독서 골든벨
광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양인자)은 지난 21일 ‘도전! 책사랑 꿈자람 독서 골든벨’ 행사를 진행했다. 유치원은 앞서 지난 여름방학 방과후과정에서 도서를 선정, 가정과 연계하며 다양한 독서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날 문제는 여름 방학 중 읽은 15권의 동화책 내용을 중심으로 출제했다. 원아들은 ○×형, 선다형, 단답형 등 총 90문제를 함께 풀었다. 패자부활 문제도 출제해 아쉽게 떨어진 원아들에게 두번째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구엄초 1교1촌 어촌교류행사
구엄초등학교(교장 강경수) 학생들은 지난 21일 구엄어촌계를 찾아 수협중앙회가 지원하는 1교1촌 자매결연 교류행사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구엄리 해안가를 배경으로 EM을 활용해 소금을 만들고 어선을 살펴보는 체험을 했다. 또, 알작지 해변에서 친구들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바릇잡이를 체험하는 등 우리 고장의 자연 환경과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처럼 아름답고 소중한 자연을 시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았다.
신산중 학생 및 교사 대상 생명존중 교육
신산중학교(교장 오수선)는 지난 21일 체육관에서 전교생 및 전교사를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과 교사들은 교육부가 개발 배포한 생명존중 영상자료를 시청하면서 생명의 중요성을 자각했다. 또,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일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신산중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 자살 예방과 관련 사건에 대한 적극적 개입을 위한 여건이 만들어졌기를 기대했다.
삼성여고 학급별 학생자치 자유토론
삼성여자고등학교(교장 김문태) 1~2학년 학생들은 지난 21일 1교시 자율활동 시간을 활용해 자유 토론을 실시했다. 각 학급별로 6개의 소그룹을 만들어 자율적으로 주제를 정한 후 토론을 진행하고, 토의한 내용에 대해 간략히 보고서를 작성했다.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선택한 주제에 대해 부담 없이 의견을 주장하고 친구의 생각을 공유했다. 또 주장의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신문기사, 도서 등을 찾아보며 논리적인 사고와 효과적인 의사 전달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