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08-11     문정임 기자

남원중 사제동행 국토사랑 프로젝트
남원중학교(교장 우옥희)는 최근 광복 70주년을 맞아 사제동행 국토사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학생 35명과 교원 10명은 국토 최남단 마라도와 태평양 전쟁 당시 일제의 비행기를 감추기 위해 만들어 진 알뜨르 비행기 격납고 등을 방문했다.

광령초 데일 카네기 트레이닝 프로그램 실시
광령초등학교(교장 함석중) 5~6학년 학생 중 희망 학생 26명은 지난 10일 데일 카네기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오는 25일까지 성공을 향한 다섯 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인간관계 강화, 자신감 증진, 스트레스 관리와 리더십·유연성 개발 교육을 받게 된다.

재릉초 윈드오케스트라 제주관악제 참가
재릉초등학교(교장 송옥렬) 3~6학년 재학생으로 구성된 재릉윈드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최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린 ‘2015 제주관악제’ 공연에 참가했다. 장유석 교사의 지휘에 맞춰 ‘Soul Time’ ‘우리들 노래’ 등을 연주, 박수갈채를 받았다.

송당초 미술 프로그램 운영
송당초등학교(교장 부성탁)는 지난 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선영 강사가 주 2회 2시간씩 하나의 관찰물을 그림으로 그리는 미술활동을 지도하며 아이들의 집중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주고 있다.

성산중 대구동부중 교원 내방에 따른 교육과정 우수사례 소개
성산중학교(교장 김영철)는 지난 10일 대구동부중학교 부장교사 15명이 학교를 내방함에 따라 교육과정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산중은 2014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교사들은 관련 내용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친목을 다졌다.

아라중 자유학기제 위한 학부모 연수
아라중학교(교장 안상근)는 최근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2학기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오시열 장학사가 학교를 찾아 '자유학기제 바로 알고 즐겁게 적용하기’라는 주제로 자유학기제의 기본방향과 필요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