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08-10     문정임 기자

표선초 여름방학 건강체력교실 운영
표선초등학교(교장 김금희) 3~6학년 일부 학생들은 1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몸 튼튼, 마음 튼튼’ 여름방학 건강체력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비만학생 및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캠프에서 학생들은 줄넘기, 축구, 티볼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체력과 자신감을 키우고 있다.

한림초 마두포 축제 장기자랑 참가
한림초등학교(교장 장지순) 예술동아리 락밴드, 치어리더팀, 교육복지 댄스 동아리 등 3개 팀은 최근 한림항 일원에서 열린 제1회 마두포 축제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축제 개막 행사 등에 참석해 음악과 춤으로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는 기쁨도 누렸다.

광양초 제주관악제에서 공연
광양초등학교(교장 양인자) 관악부 학생들은 최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린 2015 제주관악제에서 참가해 관악 연주를 선보였다. 학생들은 김가현 교사의 지휘를 받으며 그동안 열심히 연습해 온 'Old Settler’s Picnic' '서우제 소리' 'Oregon' 등을 연주했다.

대기고 진로직업 특강
대기고등학교(교장 김창진)는 최근 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는 제16회 졸업생 송창성 헌법연구관이 초청돼, 법관의 일에 대해 생생히 전달했다. 또 헌법재판소가 정당한 이유 없이 침해되는 국민의 기본권을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로서 '현대판 신문고'의 역할을 떠맡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효돈중 여름방학 영어캠프
효돈중학교(교장 윤석찬) 1~2학년 재학생 중 희망학생 17명은 최근 1박2일간 열린 영어캠프에 참여했다. 참가학생들은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사진 찍어 이야기 만들기, 스모어 만들기, 미국 과자 맛보고 여러 가지 맛을 영어로 표현해 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의귀초 길갈축산에서 발전기금 기탁받아
의귀초등학교(교장 김승진)는 최근 길갈축산(대표 오영익)으로 부터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기탁금은 의귀초의 특성화 교육활동인 희망나눔-V 운영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로써 의귀초 학생들은 올해 제주형 자율학교 예산 중단으로 위기에 처한 바이올린 특성화 교육을 계속 받을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