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한라중 수학과학영재학급 캠프
한라중학교(교장 김홍배)는 최근 이틀간 수학과학 영재학급 캠프(7개교, 38명)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번개과학체험관에서 자연 현상을 통해 과학적 원리와 규칙을 발견했다. 융합적 사고를 증진시키는 카네틱 아트-테오얀센 미니비스트 만들기 활동에도 참여했다.
사계초 고창희 할머니 학교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사계초등학교(교장 허창준)는 지난 13일 안덕면 사계리에 거주하는 고창희씨(92)로부터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고씨는 고인이 된 자녀 故강철수(사계초 18회 졸업생)의 이름으로 매년 100만원씩 10년 동안 사계초졸업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했다.
남원중 창업가정신 캠프
남원중학교(교장 우옥희) 2학년 학생들은 최근 진로상담실에서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창업가정신 캠프’를 운영했다. 이날 학생들은 국내·외 기업들의 앞선 다양한 문제해결 사례를 살펴보며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했다.
평대초 신나는 물놀이 체험학습
평대초등학교(교장 김주형) 유치원 원아 및 전교생은 지난 13일 물놀이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여러 가지 물놀이 기구들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3학년 학생들은 수영교실을 통해 수영의 기본 영법 및 자세 등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애월중 흡연예방 교육
애월중학교(교장 황상선)는 지난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제주대학교 건강증진센터 김현주 교수로부터 제주도 청소년 흡연율, 담배값 인상 시 흡연율의 변화, 직·간접적인 흡연의 피해, 청소년 흡연의 문제점, 흡연으로 인한 혈관의 변화 등에 대해 배웠다.
구좌중앙초 2015 제주어말하기 대회 참가
구좌중앙초등학교(교장 이행운)는 지난 13일 제주교육박물관에서 제주시교육지원청 주최로 열린 ‘2015 제주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대회에는 읍면지역 초등학교 26개팀이 참가했다. 구좌중앙초에서는 6학년 김예나, 김채은, 한아란, 5학년 김예담 학생이 팀을 이뤄 출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