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대정고 체육대회 상금 기부
대정고등학교(교장 강성진) 학생회(회장 나태기)는 최근 전교생을 대표해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김영택)에 문화상품권 1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대정고 학생들이 체육대회 상금을 모금하기로 결정함으로써 실시하게 됐다. 성금은 취약계층인 희망풍차 결연가구(조손가정) 48가구를 위해 사용된다.
남주고 금연 선포식
남주고등학교(교장 현종진)는 지난 1일 체육관에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금연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생들은 ‘흡연, 우리의 미래를 태웁니다’, ‘담배 없는 깨끗한 학교 만들기’ 등이 적힌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금연을 다짐했다. 또, 시청각 교육을 통해 흡연의 폐해 및 금연 방법을 배우고, 금연 서약서를 작성해 게시했다.
서귀포대신중 대안교실 운영
서귀포대신중학교(교장 이병근)는 지난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교육활동을 제공하는 대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안교실은 색소폰, 미술심리상담, 포켓볼, 영상제작, 종합미용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서호초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공모전
서호초등학교(교장 강수명)는 학생들이 음식물 쓰레기로 발생되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깨닫도록 최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공모전을 열었다. 우수작품은 한마음생활관(급식실)에 전시해 학생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중문초 교직원 감정코칭 연수
중문초등학교(교장 나승호)는 지난달 30일 도서관에서 교직원 감정코칭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교직원들은 행복연구소 강사를 초청해 감정코칭의 5단계 기술을 다양한 사례와 역할극을 통해 학생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다.
위미중 학부모 간담회
위미중학교(교장 고인숙)는 지난달 30일 기술가정실에서 학교 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교장, 교감, 학생부장, 운동부 학부모 등 5명은 위미중 운동부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