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콘텐츠 상품 홍보 앞장”

제주관광공사, 홍보 서포터즈‘컬쳐프렌즈’수료식

2015-06-21     진기철 기자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지난 20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 문화관광콘텐츠 상품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등 SNS를 통해 알리는 홍보 서포터즈 ‘컬쳐프렌즈’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5개월간 활동했던 ‘컬쳐프렌즈’ 5개 팀의 제주 문화관광콘텐츠 상품 온라인 홍보활동 결과 발표와 함께 상장과 포상이 수여됐다.

컬쳐프렌즈(Culture friends)는 제주 돌하르방, 해녀문화 등 제주문화원형을 기반으로 한 제주의 문화콘텐츠를 SNS를 통해 홍보하는 친구들이라는 뜻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문화관광콘텐츠산업 사업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2월부터 활동을 시작은 컬쳐프렌즈는 제주의 동자석을 모티브로 한 반딧불 공작소의 캐릭터 ‘쿰자’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페이퍼 토이와 세라믹 토이를 직접 만드는 과정과 체험후기를 홍보하는 등 제주의 문화콘텐츠 캐릭터를 널리 알려왔다.

또 ‘쪼끌락 곱들락’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지난달 서귀포시 제주국제감귤 박람회장에서 개최된 ‘귤꽃 아트 콘서트’ 축제에 참가, 이벤트 활동도 지원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컬쳐프렌즈 2기’를 모집, 앞으로도 젊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제주화원형 기반의 캐릭터 상품의 홍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컬쳐프렌즈’가 제주문화콘텐츠를 알리는 대표 SNS서포터즈단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