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06-03     박미예 기자

도련초 개교식

도련초등학교(교장 오두준)은 3일 ‘꿈은 높게·생각은 넓게·도전은 새롭게’라는 교훈을 바탕으로 개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등 교육청 관계자 및 지역 인사, 학부모,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현판 제막식 및 개교 테이프커팅 등이 진행됐다. 도련초는 지난 3월 2일 신입생 71명, 재학생 110명의 개학 및 입학식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대정서초 학교 뒷동산 가꾸기

대정서초등학교(교장 현정열) 교직원 15명은 지난 1일 학교 뒷동산을 가꿨다. 학교 뒷동산은 그동안 50여년생 소나무 60여 그루가 있어 학생들의 야외학습장으로 활용돼 왔으나 소나무 재선충병으로 15그루만 남아 황폐해졌다. 이에 교직원들은 환경주간을 맞아 쾌적하고 아름다운 뒷동산을 만들기 위해 꽃모종을 심는 등 뒤뜰 가꾸기에 힘썼다.


 

 

 

 

광양초 찾아가는 탐라예절교실

광양초등학교(교장 양인자)는 1~2일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탐라예절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학생들은 전통 한복 올바르게 입기, 바른 자세로 절하기, 차례(茶禮) 등을 배우며 우리 고유의 전통예절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제주동여중 한솔인 한마당 체육대회

제주동여자중학교(교장 김응일)는 최근 운동장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진 한솔인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생들은 예선전을 거친 후 줄다리기, 미로 탈출하기, 달리기, 제기차기 등의 경기와 장기자랑을 진행했다.

 

 

 

 

한동초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한동초등학교(교장 송상홍)는 2일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학부모의 관심 속에 진지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수업에 임했다. 이어 학부모들은 담임과의 교육상담을 통해 자녀의 학습태도와 교우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한마음초 4학년 요리교실

한마음초등학교(교장 현숙)는 표선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일 4학년 요리교실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깨끗이 손을 씻고 재료를 다듬은 후 강사의 지도에 따라 맛있는 요리를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