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도리초 찾아가는 해양생태 설명회
도리초등학교(교장 홍상표)는 2일 6학년 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해양생태 설명회를 운영했다. 현직 아쿠아리스트를 초청해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 학생들은 아쿠아리움에서 하는 일, 아쿠아리스트 업무의 이해, 미래 직업선택에 대한 준비 등을 배웠다. 또, 멸종위기의 희귀동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동식물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서귀포여고 네팔 이재민 돕기 성금 전달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오승식) 학생회(회장 현수안)는 2일 대한적십자사에 네팔 이재민 돕기 성금 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서귀포여고 학생회가 ‘내 팔을 내밀어 네팔을 돕자!’를 구호로 내걸고 교내 체육대회 때 1일 매장을 열어 모금한 것이다. 성금은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및 네팔적십자사의 도움을 받아 구호활동비로 쓰일 예정이다.
강정초 현장체험학습
강정초등학교(교장 정은수)는 1일 전국소년체전 관람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강창학구장에 도착해 마라톤코스를 걷고 배구와 축구 경기를 관람했다. 점심 식사 후에는 주변 자연보호활동을 한 후 학교로 돌아왔다.
어도초 개교기념식
어도초등학교(교장 문대준)는 1일 다목적 강당에서 개교기념식 및 학교알기 골든벨 퀴즈대회를 열었다. 개교 72주년을 맞은 어도초등학교는 1943년 6월 3일 개교 이래 현재까지 273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수원초 한지공예 교실
수원초등학교(교장 양영민)는 지난달 28일부터 1일까지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한지공예 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은 골조에 한지배접 및 탈색, 전통문양 제작 등을 진행해 찻상을 완성했다.
제주영지학교 함께 하는 가족 나들이
제주영지학교(교장 강옥화)는 지난달 30일 (사)제주국내여행안내사협회 국향봉사단(회장 이인숙)의 지원을 받아 함께 하는 가족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날 학생 및 가족, 교사 91명은 박물관은 살아있다, 대유랜드, 퍼시픽랜드를 관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