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05-21     박미예 기자

표선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표선초등학교(교장 김금희)는 지난 2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생활 중 지진 및 화재가 발생했을 때 대처요령을 배우고 훈련했다. 또, 재난 대비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소감을 적는 시간을 가졌고, 학교 건물을 중심으로 대피로를 습득하고 그려보는 행사도 가졌다.

 

 

 

서귀포초 배려와 나눔의 인성 야영 수련

서귀포초등학교(교장 고광무) 5학년 학생들은 지난 19일~20일 1박 2일간 서귀포학생문화원 야영수련장(돈네코)에서 배려와 나눔의 인성 야영 수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충, 효, 예, 지를 갖추기 위해 야영 수련장에 도착 후 보건·안전·소방교육을 받았다. 이어 깃발 만들기 등 조별 활동을 마친 학생들은 극기 훈련 및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제주중앙여중 교내 토론대회

제주중앙여자중학교(교장 김상철)은 지난 20일 도서관에서 교내 토론대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이날 ‘중학교 때 자신의 진로를 결정해야 한다’를 주제로 배심원단 및 6개 토론팀으로 나뉘어 진지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효돈중 아시아나 승무원 초청 강의

효돈중학교(교장 윤석찬)는 지난 20일 여학생을 대상으로 아시아나 승무원 초청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승무원의 직업적 장점, 승무원의 자격 조건, 훈련 장면 등 직업에 대한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중문중 지진·해일 대피 요령 훈련

중문중학교(교장 양석철)는 지난 20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지진·해일 대피 요령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지진․해일에 대처하기 위한 안전교육 동영상 시청, 대피 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동광초 인성수련 체험활동

동광초등학교(교장 고인호) 6학년 233명의 학생들은 최근 1박2일간 성이시돌 젊음의집으로 인성수련체험활동을 다녀왔다. ‘함께해요, 우리!’를 주제로 실시된 이번 인성수련을 통해 학생들은 배려, 협동의 소중함 등을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