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지오푸드 업소 모집
2015-05-19 진기철 기자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의 지질자원을 모티브로 한 지오푸드(Geo-Food) 활성화 및 지역 소득 창출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지오푸드 업소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오푸드(Geo-Food)란 핵심지질명소의 지질적 특성(구조, 형태, 속성 등)과 문화 등에서 오브제 혹은 아이템을 모티브로 해, 지질마을에서 주로 생산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로컬푸드를 일컫는다.
이번 지오푸드 업소 지정 및 활성화 사업은 ▲지오푸드 전문점 판매지원 분야 ▲기존음식점 내 지오푸드 판매지원 분야로 2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지오푸드 전문점 판매 지원 분야는 지질공원 핵심 마을을 대상으로 음식점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 또는 마을의 자생단체(마을회, 청년회, 부녀회, 어촌계 등) 등이 지원 대상 이다.
이와 함께 기존 음식점 내 지오푸드 판매지원 분야는 도내 전지역 음식점을 대상으로 기존에 개발된 지오푸드 레시피를 채택하거나, 제주관광공사와 협의를 거쳐 새로운 지오푸드를 개발해 판매하고자 하는 업소에 지원이 가능하다.
지오푸드 선정 업소에게는 지원범위 내에서 레시피 기술 이전 교육, 지오푸드 판매업체의 디자인 일부 개선 및 소품, 업소 인증 및 홍보물품 등이 지원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제주관광광사 융복합사업처 064-740-6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