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05-10     박미예 기자

대정서초등학교(교장 현정열)는 8일 도서관에서 교내 독서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의 선정도서는 ‘홍길동전’으로, 학생들은 ‘홍길동은 처벌을 받아야 하나’를 주제로 타당한 근거와 조사 자료를 통해 찬반 주장을 펼쳤다.

 

노형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강두언)은 지난 8일 유·초연계 노형 책축제를 실시했다. 유아들은 조별로 학부모 보조교사와 함께 ‘우당탕탕 어린이 교통안전 짱!’, ‘탁탁~톡톡! 우리문화’, ‘신통방통 우리전통놀이’ 등을 체험했다.

 

삼화초등학교(교장 강일봉)는 지난 7일 5학년 학생 대상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화재발생 시 대피요령 및 화재예방법, 응급처치요령, 지진대피요령, 자전거 사고 예방법 등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법을 익혔다.

 

제주동중학교(교장 김정자)는 난치병 어린이 및 미얀마 희망의 학교 짓기를 위해 모금한 동전을 최근 월드비젼에 전달했다. 학생자치회원들은 각 학급별로 모금한 저금통을 월드비젼에서 마련한 포대에 40개씩 나눠 담은 후 사랑의 동전 전달식을 가졌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정경애)는 지난 8일 제주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제주상공회의소 제주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강산철)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된 이번 협약은 FTA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직·간접적인 FTA 및 수출관련 실무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원산지관리사 자격 취득을 돕는 데 목적을 뒀다.

 

추자초등학교 신양분교장(교장 송준의)은 최근 도서관에서 추자해양경비안전센터와 연계한 맞춤형 공부방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5~6학년울 대상으로 한 이번 공부방은 추자초 총동문회 및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운영되고 있다. 추자해양경비안전센터는 소속 의경 중 학생 지도 경험이 있거나 관련 전공이 있는 자를 지원해 주4회 멘토링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물메초등학교(교장 장승심) 학생들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수산리 마을 회관 마을 경로잔치현장을 방문해 공연을 벌였다. 이날 물메윈드 하모니는 ‘어머님 마음’과 추억의 동요 ‘봄바람’등 2곡을 연주했고, 풍물동아리는 흥겨운 우리 가락을 연주했다. 또 2학년 어린이들로 구성된 제주어 동화 구연팀이 ‘토끼와 거북이’ 동화를 제주어로 구연해 큰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