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동광초 장애인식개선교육
동광초등학교(교장 고인호)는 20일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특수교육 시범학교로 지정된 동광초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를 장애이해교육주간으로 정해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날 안대를 쓰고 흰 지팡이에만 의지해 걸어보기, 휠체어로 이동하기 등의 장애체험활동에 참여했다.
고산초 어린이적십자단 수련회 참가
고산초등학교(교장 홍창진) 어린이적십자단은 지난 17~18일 일성리조트에서 열린 어린이적십자 신입단원 입단식 및 주말수련회에 참가했다. 3~6학년 신입단원 19명을 포함 27명의 어린이단원들은 이날 적십자이념 및 나눔교육, 응급처치법, 단가·단원맹세, 협동게임 등을 익히면서 심신단련과 적십자정신을 기르고 친교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도순초 실력탄탄 배움여행
도순초등학교(교장 김대민)는 최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프로그램 ‘실력탄탄 배움여행’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3~6학년 학생들은 학교 수업과 자기주도 학습의 관계를 바로 알고 스마트폰 과몰입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배웠다.
태흥초 작가와 함께하는 창장 워크숍
태흥초등학교(교장 김진선)는 20일 다목적실에서 5~6학년을 대상으로 국립현대미술관 주최의 ‘작가와 함께하는 창작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학예사와 소셜 디자이너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주제에 맞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대정여고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대정여자고등학교(교장 고경수)는 20일 1~2학년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예방교육에서 학생들은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한 후유증 및 바람직한 활용사례, 예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다.
애월고 사랑의 미소천사의 날
애월고등학교(교장 김순관)는 학부모, (사)한국청소년지도자연맹, 서부경찰서와 함께 20일 학교 입구에서 제1회 ‘사랑의 미소천사의 날’ 행사를 가졌다. 행사 참여자들은 밝은 표정으로 학생들을 맞이하고 플랜카드 및 피켓을 이용해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