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04-02     박미예 기자

해안초 4·3사건 추념 마을 탐방

해안초등학교(교장 장승련) 전교생은 4·3사건을 기억하기 위해 지난달 30일 마을을 둘러보는 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잃어버린 마을인 이생이 터를 찾아 역사 이야기를 듣고, 어시천, 노거수나무, 마을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포제터, 마을의 신앙터인 서당 등을 돌아봤다. 또 무수천에서 설문대할망이 공기 놀이를 했다는 전설의 공깃돌을 살펴봤다.


 

한라초 학부모 상담주간

한라초등학교(교장 김철호)는 새 학기를 맞아 지난달 16~31일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 상담은 사전예약제로 운영, 학교방문상담, 전화상담, 가정방문상담 등 학부모가 편리한 시간대와 방법을 택하도록 해 맞춤형 상담서비스가 이뤄졌다. 이번 상담주간에는 방문 1000명, 전화 621명 등 총 1621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대기고 대학입시설명회

대기고등학교(교장 김창진)는 1일 이종서 이투스 청솔 교육평가연구소장을 초청해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대학입시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대입전형의 특징, 대입 준비를 위한 학습전략, 수시 및 정시전형 대입 전략 등 정보 공유의 장이 됐다.



 

함덕중 4·3 계기교육

함덕중학교(교장 문우철)는 67주년 4·3희생자 추념일을 앞두고 1일 4·3 계기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곤을동의 봄날(지식채널e) 및 무명천 할머니 이야기 등을 시청하고 나서 평화와 인권의 소중함을 위해 각자가 해야 할 일을 발표했다.



 

서귀포초 학부모명예사서교사 위촉식

서귀포초등학교(교장 고광무)는 정방도서관을 탄탄하게 운영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학부모명예사서교사 위촉식을 가졌다. 학부모, 교장, 교감, 교사 등이 참석한 이날 위촉식에서는 학부모명예사서 위촉장 수여, 학부모명예사서 활동 방법 논의 등이 이뤄졌다.



 

서귀포대신중 청소년 창조리더 사물인터넷 개발 캠프

서귀포대신중학교(교장 이병근)는 최근 서귀포 캔싱턴 리조트에서 과학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1박2일 청소년 창조리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이하 IoT) 개발 캠프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해 IoT 제품을 만들어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