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환대실천 캠페인 슬로건 선정
제주관광 환대실천 캠페인 슬로건이 선정됐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주관광 환대실천 캠페인 슬로건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제주관광 환대실천 캠페인 공모전은 전국에서 총 277건이 응모돼 슬로건의 상징성, 인식성, 창의성의 심사기준에 따라 외부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 9편을 선정했다.
심사결과 대상은 ‘웃으멍 돌으멍 나누멍’(제주)이 선정됐다. (돌·나, 아래아 표기)
‘웃으멍 돌으멍 나누멍’은 제주어를 활용해 ‘관광객이 웃고 즐기며, 걷고 여행하며,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가 내포된 표현으로 제주의 친절과 환대수준을 높일 수 있는 슬로건으로 적합하다는 심사평이 있었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은 ‘탐나는 미소, 뽐내는 질서 참 맑은 제주’(인천)가 우수상은 ‘미소는 활짝, 거리는 반짝!’(서울), ‘친절함에 그래그래 청결함에 오래오래’(서울)가 뽑혔다.
이 외에 장려상으로는 ‘친절로 반겨요! 제주에 안겨요!’(서울), ‘친절! 질서! 청결! 제주관광을 꽃피우는 아이콘!’(서울), ‘친절·질서·청결! 제주의 새로운 삼다(三多)입니다’(경기도), ‘당신의 친절로 제주를 선물하세요!’(대전), ‘거리마다 미소가득 손길마다 친절가득(제주)’ 가 선정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채택된 슬로건을 적극 활용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 대한 도민 관광환대 실천 캠페인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슬로건 공모 결과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