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장선거 깨끗하게 치르겠습니다"
제주도선관위 어제 공명선거실천 결의대회
2014-12-09 김승범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3월 11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공명선거실천 결의대회’를 시위원회별로 9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주시는 도선관위 4층 회의실, 서귀포시는 제주감협 3층 회의실에서 각각 개최됐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조합장선거 입후보예정자들은 ▲금품 제공 등 돈 선거를 배격 ▲비방·흑색선전과 사전선거운동 금지 ▲지연 등 연고관계 이용 조합원을 금지 ▲허용된 선거운동방법으로 선의의 경쟁, 결과에 깨끗이 승복 등에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어 입후보안내 선거아카데미에는 선거관리방침, 입후보 등록 관련 구비서류, 선거운동 제한·금지사항 및 위반사례, 기타 입후보예정자가 알아야 할 사항 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설명이 진행됐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내년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제주지역 총 31개 조합에서 실시되는 만큼 입후보예정자들이 자발적으로 공명선거를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이번 결의대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동시조합장선거의 후보자등록 기간은 내년 2월24일과 25일 양일간이고, 선거운동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13일간이다. 후보자는 선거벽보 첩부, 선거공보 발송, 어깨띠·윗옷·소품·전화·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선거운동, 명함 이용 등의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제주매일 김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