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제주본부,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접수

2014-01-29     신정익 기자
[제주매일 신정익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병호)는 다음달 3일부터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신청을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중진공은 기존 직접방문 정책자금 신청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랜 대기시간 소요되고 불시에 신청이 마감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신청 방식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신청 절차는 중진공 홈페이지 회원 가입·로그인→융자지원 제한대상 여부 자가점검→기업의 기본정보와 자금신청 내용입력→상담희망일 등록 순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신청이 끝나면 희망하는 일시에 중진공 제주본부 직원과 상담 후 실태조사를 통한 기업평가가 진행된다.
접수시기는 자금별 수요분산을 통한 효율적 지원을 위해 창업기업지원자금·개발기술사업화자금·신성장기반자금 등 3종은 매달 1일부터, 소공인특화자금을 비롯한 6종은 매달 11일부터 신청받는다.
월별 신청마감은 제주본부에 신청한 금액이 접수계획 금액을 초과하면 자동 마감하게 된다.
모든 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나, 사업전환자금·협동화자금·재창업자금·청년전용창업자금 등 별도의 절차가 필요한 자금은 사전에 중진공 직원과 상담 또는 승인을 얻은 이후 융자신청이 가능해 주의해야 한다.
김병호 제주본부장은 “1월 온라인 접수를 시행한 결과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2월 온라인 접수에도 제주지역 기업들이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