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융복합 MICE상품 ‘호응’
제주관광공사, 대한민국 전시산업전서 ‘마이스-나이스 현장관리시스템 등 홍보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지난 14~15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3 대한민국 전시산업전’에 참가, IT·BT·CT 기술에 마이스(MICE)를 결합한 융복합 마이스(MICE)상품 홍보에 나섰다.
제주관광공사는 현장등록시스템, 웹사이트 자동구축 솔루션,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전시 어플리케이션(Smart Exhibition App) 등 다양한 융복합 MICE상품과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기간 제주관광공사는 행사주최자, 행사기획자, 전시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총 40여 건의 상담을 진행, 실질적인 성과도 올렸다.
우선 다음달 20일 제주에서 개최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행사에 참가자 등록 및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마이스-나이스(MICE-NICE) 현장관리시스템’을 활용키로 했다. 또 행사의 온라인 생중계가 가능한 ‘유마이스(You MICE)’도 다시 한 번 선보이기로 했다.
‘유마이스’는 이 기간 동시 개최된 ‘제6회 국제전시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생동감 있는 현장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한편 앱스토어의 ’You MICE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참관객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참관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융복합 MICE상품은 행사주최자 입장을 적극 고려해 행사준비부터 사후관리까지 최적화된 통합솔루션 패키지로 개발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의 시연 및 홍보를 통해 그 활용성을 인정받은 만큼 지속적으로 MICE종사자를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