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말 제주도는 명사들의 '특강'으로 뜨겁다
[제주매일 박수진 기자] 이번 주말 제주도는 명사들의 '특강'으로 뜨겁다.
인터넷서점 YES24가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북콘서트인 '향긋한 북살롱'을 마련했는가 하면 한국 트로트 작곡계의 거장 임종수씨가 제주도내 문화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작곡가 임종수 강연
한국 트로트 작곡계의 거장 임종수씨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제주농업인회관에서 강연하고 있다. '너희가 트로트를 아느냐'를 주제로 한 이날 강연에서 그는 40여 년 동안 작곡가 삶을 걸어온 그의 인생얘기를 펼쳐 놓는다. 강연이 끝나고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그와 대화를 나누며 제주문화예술 발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문의)064-710-3416.
▲YES24 '향긋한 북살롱'
인터넷 서점인 YES24는 오는 9일 오후 2시 다음커뮤니케이션 본사에서 작가와의 만남인 '향긋한 북살롱'을 진행한다. '향긋한 북살롱'은 소설가 박완서, 가수 이효리 등 수많은 '명사'들이 독자들을 만나는 행사다.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방송인 허수경씨와 제주출신 9인조 스카밴드인 사우스카니발, 래퍼 박하재홍씨가 참여한다. 이들은 이날 '책'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문의)02-3215-9286
▲고병헌 교수 강연
고병헌 성공회대학교 교수가 오는 9일 오후 10시부터 제주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강연한다. 강연 주제는 '세상과 통하는 인문공부'다. 이날 고 교수는 청중들에게 마음에 커다란 울림을 주는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중학생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입장할 수 있다. 문의)064-710-4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