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기념일을 축하합니다"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삼영교통을 비롯해 제주시농협 신노형지점, 보호전기안전기술단, ㈜현대화성, 일호종합건설㈜, 고·양·부삼성사재단, IBK기업은행 제주지점, 금호타이어 제주판매서비스 등이 창립 기념일을 맞아 양질의 고객 서비스와 내실 경영을 다짐하고 있다.
※ 11월 11~17일 창립 기념일을 맞는 회사는 연락 바랍니다. 제주매일 경제부 743-2580.
# ㈜삼영교통 “도민·관광객에게 편안한 ‘발’ 역할”
4일 창립 30주년을 맞는 ㈜삼영교통(회장 강재업)은 시내 12개 노선에 공항버스 107대와 시외 1개 노선에 리무진공항버스(600번) 18대 등 모두 125대의 시내·외 버스를 운영하면서 도민과 관광객들의 발이 돼주고 있다.
또한 안전 운행과 친절 서비스로 더욱 편안한 승객 운송에 만전을 기하는 등 신뢰받는 운수업체로 거듭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차량의 고급화와 내부 인테리어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강재업 회장은 “매년 모범 근로자를 해외 산업시찰에 보내면서 선진 교통문화를 보고 느끼도록 하고 있고, 직원 자녀 및 소외계층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락처 713-7000.
# 제주시농협 신노형지점 “조합원 소득 증대·금융 편의 제공”
5일 개점 16주년을 맞는 제주시농협 신노형지점(지점장 조명옥)은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해 있으며, 조합원 및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와 금융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는 지역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 공익적 사업과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한 결과, 지난해 농협중앙회 평가에서 고객 만족 우수 사무소로 선정되기도 했다.
여기에 소외계층 돕기, 장학금 지원, 경로당 방문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조명옥 지점장은 “변함없이 신노형지점을 아껴 주시는 조합원과 지역주민에게 감사드린다”며 “‘될 때까지, 할 때까지, 이룰 때까지’란 슬로건 아래 농업인과 함께 성장하는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50-6120.
# 보호전기안전기술단 “전기 안전과 재산 보호에 최선”
5일 창립 11주년을 맞는 보호전기안전기술단(대표 김용석)은 도내 어느 곳이든 신속하게 출동, 전기 안전 및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수용가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특히 태양광발전과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의 안전 관리 대행 및 대형 빌딩과 양식장, 관공서 등 다양한 전기 설비의 이상 유무를 점검 관리하면서 전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또 각 사업장의 자가용 전기 설비를 점검하는 한편 절전 계획을 수립해 주고 있다.
김용석 대표는 “수용가 고객 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하는 등 무 정전 전기 공급을 도모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고객 만족에 이바지하기 위해 사명감을 갖고 일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26-5115~6.
# ㈜현대화성 “친환경 양식사료 개발·보급에 앞장”
오는 7일 창립 30주년을 맞는 ㈜현대화성(대표 송연봉)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긴산 소다와 넙치 양어 사료를 비롯해 제주산 청정 넙치 등을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일본 수출에도 주력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CJ㈜ 제일제당 양어 사료와 제휴를 맺었으며, 자연 생태계 보존과 수산 자원을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 양식 사료를 개발해 보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E-BIZ(인터넷 비즈니스)를 이용한 물류 시스템도 구축해 놨다.
송연봉 대표는 “모든 임직원들이 사명감과 책임을 갖고 도전하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 환경 친화적인 기업, 지역 문화에 공헌하는 기업 활동을 통해 제주의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94-1622.
# 일호종합건설㈜ “축적된 기술력으로 고품격 아파트 건설”
오는 8일 창립 20주년을 맞는 일호종합건설㈜(대표 한주용)는 종합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서귀포시 지역의 대표적인 건설업체로, 주택건설의 노하우를 총집결한 고품격 아파트를 신축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서귀포시 내 고품격 아파트인 ‘지오빌 2’ 건설과 제주시 노형~연동 간 국도대체 우회도로 공사 등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는 서귀포시 강정동에 위치한 빠레브 호텔의 신축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사이프러스CC와 레이크힐CC, 나인브릿지CC 등 골프장 공사에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한주용 대표는 “‘신뢰받는 일호인’의 사훈을 걸고 협력업체와 도민들에게 믿음을 주는 건설 회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39-1511.
# 고·양·부삼성사재단 “건시대제·춘추대제 및 장학사업 등 펼쳐”
오는 10일 창립 92주년을 맞는 고·양·부삼성사재단(이사장 고창실)은 탐라를 창시한 삼성시조(三姓始祖)를 사당에 모시며, 매년 건시대제(乾始大祭)와 춘추대제(春秋大祭) 등을 봉행하고 있다.
또한 재단에서는 매년 제주지역 대학생 40명에게 6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탐라문화상을 제정해 문화 예술 부문과 효행 부문에 공헌한 도민들에게 시상과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등 향토문화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고창실 이사장은 “국가 지정 문화재인 삼성혈은 물론 관련 유적지인 삼사석, 혼인지, 사시장올악 등의 성역화 사업과 함께 국보급 문화재인 삼사석비, 홍화각 현판 등을 보호 관리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22-3315.
# IBK기업은행 제주지점 “중소기업 육성과 서민 행복에 최선”
오는 10일 개점 52주년을 맞는 IBK기업은행 제주지점(지점장 백영수)은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제주시 연삼로 수빌딩으로 확장 이전, 도내 중소기업 육성과 함께 서민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도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우량 은행으로 성장했다.
특히 기업은행 제주지점에는 전용 VIP룸 및 대여금고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됐으며, 충분한 주차 공간도 마련됐다.
백영수 지점장은 “그동안 성장성, 건전성, 수익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기업은행의 저력을 뚜렷하게 보여줬다”며 “도민들의 진정한 동반자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헌과 나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22-4185.
# 금호타이어 제주판매서비스 “최첨단 장비·기술로 운전자 안전 앞장”
오는 10일 창립 21주년을 맞는 금호타이어 제주판매서비스(대표 우은배)는 도내 최대의 명품 타이어 전문매장으로서 7년 연속 금호타이어 최우수 대리점으로 선정됐으며, 순정품만을 정직한 가격에 판매하는 등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미국 최첨단 장비 보유와 더불어 타이어 뒤틀림과 오차의 한계를 제로에 가깝게 잡아내는 ‘헌터 마스터’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형·대형 휠 얼라이먼트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우은배 대표는 “외제차 전문 매장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겨울철을 앞두고 가격 거품을 뺀 스노우타이어 역시 최대의 만족을 보장한다”며 “최우수 대리점 선정으로 받은 상금 중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락처 758-4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