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축협, TMF 조사료유통센터 준공
서귀포시축협, TMF 조사료유통센터 준공
  • 진기철 기자
  • 승인 2012.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농가 소득 증대 및 보들결제주한우 브랜드가치 상승 기대”

서귀포시축협의 TMF(완전혼합사료·Total Mixed Fermentation) 조사료유통센터가 준공됐다.

서귀포시축협(조합장 송봉섭)은 지난 26일 남원읍 한남리 9766㎡의 부지에 연면적 2061㎡ 규모의 TMF조사료유통센터를 준공했다.

총 사업비 30억원이 투입된 TMF조사료유통센터는 1일 40t, 연간 1만t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

생산품목은 송아지, 육성우, 비육전기, 비육후기, 마무리와 번식우 등 총 6가지이며 한우 비육우 전 기간에 걸친 사료생산과 사양관리프로그램 운용으로 TMF사료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송봉섭 조합장은 “우수한 품질의 TMF사료 공급을 통해 한우 고급육 출현율을 향상시키는 등  축산농가 소득증대가 기대된다”면서 “보들결제주한우 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킴은 물론 노령화돼 가는 축산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조사료 확보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육성우는 이유 직후의 송아지를 임신 또는 비육단계 이전까지의 상태에 있는 소, 비육전기는 생후 12~13개월경부터 16~18개월경까지의 소, 비육후기는 비육우가 출하할 때까지의 소, 마무리는 생후 20~25개월경부터 16~18개월경까지의 소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