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연생태 및 식물자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전국단위 워크숍이 제주에서 열린다.
오는 27일부터 28일 이틀간 산림청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산림자원워크숍이 제주오리엔탈호텔에서 개최되며, 전국 시․도(시․군․구 포함) 산림자원조성분야(조림․숲가꾸기․양묘사업)관계관 등 관련 공무원과 민간단체로 한국양묘협회, 한국산림기술사협의회 등 약 400여명의 참여해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실현을 위한 산림자원조성 사업의 정책추진과 실무 능력배양을 위한 워크숍이 개최된다.
제31회 산림병해충방제 연찬회가 10월 중순경에 전국 산림병해충 관련 실무자 및 전문가 등 450여명의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연찬회는 산림병해충 방제시책 및 연구방향과 문제점, 개선방향 발표 및 토의 등 일정으로 짜여져 있으며, 산림병해충으로부터 사전예방 및 방제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산림생태계를 유지할 수 있는 방안 등이 모색된다.
도는 11월에 전국산지관리 및 치산복원분야 관련 전문가 및 실무자 등 350여명이 참여하는 워크숍이 제주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산림청과 협의중에 있다.
또한 산림녹지 행정업무 분야 최일선 지휘관 등이 함께하는 전국지자체 산림부서장 회의가 오는 10월 15일을 전후해 제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