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수출지원센터·JDC 내달 인증교육 실시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제주수출지원센터)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공동으로 도내 중소기업들의 무역장벽 및 진입규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달 4일 JDC세미나실에서 ‘주요국가별 화장품 및 식품분야 해외인증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위한 중국위생허가(CFDA), 미국수출을 위한 FDA, 신흥시장인 이슬람권 할랄(HALAL)인증을 화장품·식품 분야별로 구분해 세부등록 및 인증 취득 절차에 대한 실무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질의응답 및 상담도 현장에서 진행, 인증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술애로 등을 해결할 계획이다.
제주수출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이 도내 수출기업뿐만 아니라 JDC 입주기업도 함께하는 만큼 기업들이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며 정책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관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술력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인증획득 정보를 습득, 수출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술무역장벽을 극복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교육 참가신청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신청하면된다.
문의: 064-753-8757~8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