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뷰로 오늘 설명회 개최
제주컨벤션뷰로가 전 세계 이공계 국제학술대회 유치에 나선다.
제주컨벤션뷰로는 27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원학회를 대상으로 ‘제주 컨벤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혓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이날 설명회에서 국제회의 개최지로서의 제주의 장점과 MICE 인프라, 제주컨벤션뷰로의 유치부터 개최까지 함께하는 지원시스템에 대해 집중홍보 할 계획이다.
또한 도심 속 국제회의가 아닌 휴양과 국제회의가 동시에 이뤄질 수 있는 제주만의 ‘휴양형 MICE’ 프로그램을 소개, 각 학회에서 계획하고 있는 국제회의 개최지로 제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이번 설명회에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국제회의 기획사, 호텔 등 도내 MICE 업계가 함께 참여, 발굴된 국제회의가 제주에서 개최될 때 실질적인 경제적 파급효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주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는 다수의 학회가 국제학술대회를 한국으로 유치하려는 계획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수의 중대형 국제회의를 발굴하고 실질적으로 제주에 유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는 우리나라 이학, 공학, 농수산, 보건 등 이공계 전 분야에 걸친 학술단체(학회) 및 각종 관련 연구기관 등 590여개의 과학기술 단체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과학기술 공동체의 총본산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